공룡 기업들의 OTT 시장 진출

동영상 스트리밍 시장에 최근 공룡 기업들이 본격적으로 진출을 하거나 사업 확대를 하고 있는데요.

다들 아시는 미디어 공룡 기업인 디즈니도 OTT 시장에 진출을 하겠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디즈니는 엄청난 자체 콘텐츠 뿐 아니라 픽사, 마블, ABC, ESPN 등 영화, 방송까지 소유한

거대 미디어 기업으로 파급력이 엄청나게 클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 외에도 애플, NBC유니버설, 워너미디어도 진출을 한다고 하여 경쟁은 더욱 더 심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당 분야는 국내에서도 지속적으로 이용자가 증가하여

방송통신위원회의 조사 결과 대상자 중에 42.7%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하였는데

이 수치는 전년보다 6.6 증가하였고 요금을 지불하고 본다는 이용자도 7.7%로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해외에 넷플릭스 같은 사이트가 있다면 국내 기업으로는 왓챠가 있는데

생각보다 다양한 컨텐츠가 있어서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만의 인기 컨텐츠와 정서가 있으니 국내에서는 유리한 부분이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타국에 비해 인터넷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더 긍정적인 부분이 있을 것 같고요.

이러한 공룡 기업들의 스트리밍 시장 진출 속에서 국내 기업인 왓챠가 살아남아 성공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환경이 웹하드 시장에는 어떻게 적용이 될지도 관건일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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